목적
- Flyweight 는 동일한 것을 공유해서 객체 생성을 줄여 가볍게 만드는 것
클래스 별로 factory를 씁니다. 그리고 그 factory에서는 자신이 찍어내는 객체들을 관리합니다. 이미 가지고 있는 객체에 대한 요청이 들어왔을 때는 관리하고 있던 객체를 던져주고,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요청하면 새로 객체를 만들어 관리 리스트에 추가시키고 던져줍니다.
**FactoryMethod와 굉장히 유사하다
-키(이름이 되겠지요)를 통해 객체를 생성하는 부분에서는 거의 동일하다고 할 수 있다. Factory에서 이름을 받아 객체를 생성하니깐요. 하지만 동일한 키가 들어왔을때 동일한 갱체를 넘겨주느냐 새로운 객체를 주느냐에 대한 차이만 있네요
예제
---------------- 테스트 결과 -------------
false
true
'Language > Design Pattern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Design Pattern: 구조] 10. Pacade (0) | 2014.03.03 |
---|---|
[Design Pattern: 구조] 9. Decorator (0) | 2014.03.03 |
[Desgin Pattern: 구조] 8. Composite (0) | 2014.03.03 |
[Design Patter: 구조] 7. Bridge (0) | 2014.03.03 |
[Desigon Pattern: 생성] 4. Prototype (0) | 2014.02.28 |